본문 바로가기

쭈니의 이유식

*설명추가* 초기이유식2 쇠고기청경채미음

초기이유식2 쇠고기청경채미음

 

 

 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쭈니를 위한 이유식!!!!!

만들기 고고싱!!!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쌀가루 20g / 소고기 20g / 청경채 이파리 20g / 찬물 70ml / 소고기삶은 육수 230ml

      (소고기안심사용)      (이파리O, 뿌리X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

*재준이는 좀 묽은것 보다 된이유식을 잘먹어서 좀 ★되게★ 만들었어요~(약16배죽)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 

 매꼼이엄마내맘대로 이유식

 

 

'달꼼이아빠'도 함께  만들었어요!!ㅎㅎㅎㅎ

 

STRAT

 

*시작전에 냉동실에 소분해놓았던 소고기20g을 핏물제거 해주세요*

 

 1.이파리만 잘라 냄비에 삶아주세요.

 

 

 

*이파리만 사용하고 뿌리는 사용하지 않아요*

 

 

 

 

 

 

2.믹서기에 넣고 갈아준 뒤

오늘 사용할 20g만 준비해 주세요.

 

   

 

*청경채만 갈면 잘 안갈아 질까봐 믹서기에 물 20ml와 함께 갈아주었어요*

 

 

 

*20g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큐브에 넣어 냉동보관 했어요*

 

★큐브냉동보관★

 

  

왼쪽6개는 저번에 얼려놓은 비타민야채 & 오른쪽4개는 오늘청경채갈은거

(메모해놔야지 까먹지 않아요!ㅎㅎ)

 

 

☆잠깐!

재주니가 안자고 있어요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.소고기20g을 삶아준 뒤 육수는 컵에 담아 놔주세요 

 

   

 

*삶은고기 육수위에 분순물이 있는건 걸러주었어요*

*소고기 끓인물은 육수로 사용할꺼니 버리지 말아주세요*

 

 

 

 

 

 

4.소고기20g을 믹서기에 갈고 청경채20g과 섞어주세요.

 

   

 

*고기만 갈면 잘 안갈아 질까봐 믹서기에 물 20ml와 함께 갈아주었어요*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5.쌀20g을 물30ml와 섞어주세요.

 

   

 

*쌀가루는 찬물로 섞어야 뭉치치 않아요*

*쌀가루와 물을 잘섞어 풀어줘야지.... 대충 섞으면

재료를 다 합치고 냄비에 끓일때 뭉쳐요ㅠㅠ*

(남편이 대충섞어서;;이번에 조금 뭉침;;;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6. 6~7분정도 잘 섞어주세요.

 

     

 

*농도에 맞게 잘 보고 끓여주세요*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.완성이 되면 거름망에 걸러 용기에 담아주세요.

 

   

 

*약50~60ml 3일분 나왔어요*

 

.

.

.

 

이렇게 해서 

 

쭈니야 맛없어 보이지....

그래도 맛있게 먹어보자!♥♥♥♥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