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쭈니의 이유식

*설명추가* 초기이유식2 쇠고기미음

초기이유식2 쇠고기미음

 

 

내맘대로 이유식 이지만!!!!

조금의 설명을 해보자 하면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준비물 ↓↓↓↓↓↓

 

쌀가루 15g / 소고기 20g / 찬물 50ml / 소고기삶은 육수 200ml

(소고기안심사용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

 

*재준이는 좀 묽은것 보다 된이유식을 잘먹어서 좀 ★되게★ 만들었어요~(약16배죽)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매꼼이엄마내맘대로 이유식

 

 

'달꼼이아빠도 함께 하는 이유식 만들기'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먼저!!!!

소고기(안심)를 100g 좀 안되게 구입하여

20g씩 랩에 싸서 4등분 소분 하여 한덩이만쓰고

나머지 3덩이는 냉동실에 넣어두었어요!!!!!

 

 

 

*그때그때 핏물제거 해주는게 좋다고해서 저는 바로 냉동실에 넣어두었어요*

.

.

.

 

START

 

1.핏물을 제거해주세요.

 

 

*30분정도 해주면 된데요~^^!*

 

 

 

 

 

2.소고기를 넣고 끓여요.

 

 

 

*소고기 끓인물은 버리지말고 육수 쓸꺼에요*

 

*이유식냄비 - 릴리팟*

 

 

 

 

 

3.고기가 다 익으면 고기를 다져주세요.

 

   

 

*믹서기에 갈아도 되지만 쭈니의첫고기!!!이기 때문에 직접 다져보았습니다*

 

(하지만..;;오늘 해본결과 남편과 다음...엔....그냥 믹서기로 쓰기로 했어요 하하;;)

 

*절구 - 블루마마절구*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. 쌀가루 15g과 물50ml 넣고 풀어주세요.

 

 

 

*저는 저울젖병으로 간단하게 사용해요*

 

*젖병 - 더블하트젖병*

 

 

 

 

 

 

5.쌀가루+물(4번과정)을 냄비에 넣고

다져진 소고기와 육수200ml 도 냄비에 넣어주세요.

 

 

*비싼 소고기안심이여서 영혼까지 끌어모아 냄비에 투하시켰어요ㅋㅋㅋㅋㅋㅋ*

 

 

 

 

 

 

6.농도에 맞게 저어가며 끓여 주세요.

 

     

 

*저는 6분~8분정도 끓여요*

 

 

 

 

 

 

7.거름망에 걸러주세요.

 

  

 

*이렇게 하면 50~60ml 3일치정도가 나와요!!!*

 

*이유식거름망 - 투데코*

 

*이유식용기 - 글라스락 정사각*

 

 

생각한것보다 양이 조금은 적게나왓다는...^^

 

 

 

그렇게 해서 *완성*

.

.

.

.

 

만드는 사이 잠 안자는

이.재.준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근데

  

♡♥

 

미소한번 날려줘서 이사진들 찍고

10분만에 잠들었더래죠...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내일 쭈니 한번 먹여볼께요!!!

 

 

쭈니야 첫고기!! 맛있게 먹어보자♡♥